문화 생활/방송

 

안녕하세요 ? 여러분 소인도감 입니다.

 

여러분 혹시 앨런 페이지 아시나요 ? 대표적으로 비욘드 투 소울 의 모델로 활동했고

 

인셉션의 레오나드로 티카프리오를 따라다니는 여주인공 이었는데요 몇일전 앨런페이지가

 

커밍아웃을 했다고 합니다. 저의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많은 커밍아웃을 하는 사람들덕분에 저의 인식도 많이 바뀌어 질수 있었다고 생각됩니다.

 

"그들도 평범한 사람이지만 성적취향만 다른것일뿐"

 

성적소수자에게는 어떻게 해야할까 ? 그사람의 입장으로서 생각을 해보면 됩니다.

 

많약 난 평범한 남자인데 왠지모르게 화장을 좋아하고 남자를 보면 설레는 마음을 느끼고 대부분 자신이 동성애자 인것을 뒤늦게 알게된 사람은

 

충격에 자살을 해버린다 하더군요 절대로 그렇게 극단적인 결정은 부디 내리지 말아주시길 바랍니다.

 

자신이 다른사람과 다를수록 용기를내서 많은사람들의 인식을 변화시켜야합니다.

 

사회 구성원으로서 남들과 다른 것을 가지고 있다는것은 긍정적인면이 있을수도 있고 혹은 부정적인 면이 있을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 부정적인 면을 긍정적인 면으로 바꾸는것은 누굴까요 ?

 

바로 여러분입니다.

 

 

내면적인 갈등이 심했던 앨런 페이지


 

 

 

 

자신이 속한 인생에는 항상 무자비한 기준을 제시해줍니디다. 앨런페이지도 마찬가지였습니다. 미적기준 , 성공의 기준 , 좋은 삶의 기준 많은 사람들이 그 기준을 정말 중요시 하며 그 기준에 의해 자신이 변화할 만큼 많은사람들의 기본적인 기준은 나 자신에게도 영향을 주며 앨런페이지 에게도 마찬가지 였습니다. 하지만 그런 기준의 의한 "내자신" 이 아닌 진실된 내 자신을 찾아 내기란 정말 어려운 일입니다. 그런 무자비한 사회적인 기준으로 인해 우리는 좋은 대학을 가고싶어 하고 , 미 를 위해 성형을 한다던가 , 자신이 진짜 원하지는 않치만 대기업에 취직을 하기위해 스펙을 쌓는등 여러가지 사회적 기준에 내 자신은 따라갈수밖에 없고 그런 바쁘고 힘든 사회에서 진실된 내자신을 찾고 행동하기란 수많은 용기가 필요하며 강력한 행동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것은 남들과 다른 기준과 자신의 주장을 뒷받침 해줄 많은 사람들의 지지와 응원 힘이 필요합니다. 많은 사람들의 인식과 기준을 변화 시키기 위해서는 우선 많은 사람들에게 믿음과 응원 을 받는 사람이어야 하며 , 자신과 같은 공통점이 있는 소수자 들과 힘을 모아야한다는것입니다. 그 2가지 조건이 충족 될때 용기를 내서 행동하게 된다면 많은사람들에게 인식에 변화를 줄수 있을것입니다.

 

진실에 대한 두려움 , 떳떳하지 못한 내 자신에 대한 좌절


 

 

 

항상 자신에게 이득이 되는 진실은 당당하게 사람에게 이야기를 하지만 불편하고 자신에게 불이익이 되는 진실은 항상 숨기기에 급급합니다. 하지만 이득이 되는 진실 혹은 자신에게 불편하고 숨기고 싶은 진실을 모두 인정해 주는 사람이 필요 합니다. 사람들은 다른사람들과 차이점으로 인해 괴롭힘 당하고 , 소외되며, 무시당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가만히 있어야 할까요 ? 그런 진실을 모두에게 알려야 합니다. 가족 혹은 친구 아니면 사회적으로 지휘가 있고 날 도와줄수 있는 사람들에게 이야기를 해야합니다. 그렇게 진실을 숨기지 않고 당당해 진다면 언젠간 다른사람들은 그 차의점을 인정해주며 직접적으로 폭력을 행사 할수 없을 것입니다. 하지만 동성애자 라는 관점에서 볼때에는 사회적으로 아직 인식이 막혀있기에 그만큼 동성애자들을 이상하게 보며 꺼려하는 경향이 강합니다. 물론 방송 혹은 여론 에서 발표한 사람이 아닌 내 주변지인 이 동성애자 라고 하면 약간 꺼려질수도 있습니다. 기억해야 할것은 동성애자는 사랑의 방식이 다른 사람일뿐 결코 징그러운 사람이 아닙니다. 그들도 우리와 같이 사랑에 대한 기쁨 슬플음 알며 꿈에 대한 열정과 희망이 존재 하고 친구들과 같이 즐겁게 놀고 대화하고 싶어합니다. 하지만 사랑의 방식이 다르다는 이유 하나로 사회적으로 매장을 시켜버리는것은 결코 옮지 않습니다. 누구나 차의점은 존재합니다. 하지만 사회의 기준에 따라가게 된다면 자신의 차이점은 두려움과 , 무서움에 대상일것이고 그차이점은 결국 내 자신을 떳떳하게 만들지 못합니다. 그차이점을 인정하고 인정 받았을때 내 자신은 떳떳해 질수 있을것입니다.

 

결국 많은 두려움을 이겨내고 진실을 택한 앨런 페이지


 

 

앨런페이지는 아무래도 많은 사람에게 사랑을 받는 배우이기에 자신이 동성애자라고 커밍아웃을 하는것에 대해 많은 고민이 있을것입니다. 하지만 앨런 페이지 자신은 남들과 다른 성적취향이 있다는것은 인정하고 싶지는 않지만 인정해야 하는 진실입니다. 왜냐 하면 내 자신스스로가 그렇게 반응하고 느끼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그것은 배제 하고 남들의 기준에 맞춰 살아가게 된다면 그만큼 큰 고통은 없을것입니다. 지금 의 세상은 여자 혹은 남자를 사랑합니다. 하지만 세상이 만약 무조건 남자는 남자와 사랑을 해야하며. 혹은 여자는 여자와 사랑해야 한다면 남자와 여자가 사랑하는것은 정말 많은 사람들에게 편견과 비난 을 받을수 있는 행동이겠죠 ? 동성애자 입장에서는 그럴것입니다. 남자가 남자를 사랑해야 하는 혹은 여자가 여자를 사랑해야 하는 그런 마음일 것입니다. 다른사람과 평범하게 진실을 숨기고 인생을 산다는것은 얼마나 고통인줄 아시겠죠 ? 절대로 자신이 남들과 다르다고 다른사람에게 괴롭힘 당하고 소외당하고 , 신체적으로 폭력이 행사했다 하더라도 극단적인 선택은 제발 하지마세요 최대한 밝은 마음과 시각으로 세상을 바라보세요 그럼 누군가 당신의 손을 잡아줄것입니다. 그리고 항상 내 자신에 대해 당당해 지십시오 그렇다면 많은 편견없이 내 자신에 대해 많은 사람들이 인정해 줄것입니다.

 

앨런 페이지가 아닌 앨렌 페이지 입니다.(오타 양해 바랍니다.)

 

 

 

 

5 0
  • Estoque 2014.02.20 01:25 신고    

    해외 유머 사이트에서는 '어짜피 내 애인도 못 될거 잘 됐다' 하는 반응이 많더군요 (...)

    꼭 무슨 원빈이 내 애인 못 될바에는 게이였으면 좋겠다랑 비슷한 이치라고 봐야 할것 같습니다. ㅋㅋ

    인종 차별 문제도 연예계와 각종 정,제계에서 유색인종이 늘어남에 따라 발언권이 강해졌듯,

    남들과는 다른 성적 취향을 가진 사람들도 저런 유명인들이 많아지면 곧 사회 구성원의 하나로 인정 받을수 있을것 같습니다.

    더 이상 "그 분"들이 사탄이나 죄인으로 더 이상 몰지 않고도 말이죠.

    • 소인도감 2014.02.20 01:40 신고  

      헉 , 상당히 이기적인 발언이군요 ... 하지만 자연스럽게 인정해 주는

      모습을 보면 앨런페이지 에게는 긍정적인 모습일수도 있겠네요 ? ㅎㅎ

      그렇죠 항상 자신이 동성애적 성향을 지니고 있는것을 부끄러워 하지

      말고 여론 , 방송 등으로 많은사람들의 고정관념을 깨야하겠죠? 아마

      현대 사회 에서는 불가능을 가능성으로 만들수 있을것 같습니다 ^^

      Estoque 님 ! 자주 소인도감의 블로그를 들러주세요 ^^ 감사합니다!

  • 전포 2014.02.21 11:46 신고    

    유익하게 보고 갑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 양승원 2015.10.11 16:18    

    같은 동성애자로서,그리고 오래전부터 엘렌 페이지의 팬으로서도 몇번을 다시 봐도 정말 기쁘고 감동적인 영상과 글이네요.
    부디 우리나라도 계속해서 변화하길 바랍니다.
    제 주변에도 고통스러워하는 소수자들이 많습니다.
    그들을 위해 조금씩 편견을 줄이고 이해하는 나라가 되었으면해요.